Ѻұ ұȸ
 
 

[보도자료] ‘조계종 교구활성화 방안’ 공청회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913회 작성일 18-09-04 14:30

본문

오는 9월 13일(목) 오후 2시, 템플스테이 통합정보센터 3층 문수실에서는 교구활성화 연구를 위한 공청회가 열립니다. 대한불교조계종 불교사회연구소(소장 주경스님)가 주최하는 행사입니다.

불교사회연구소에서는 교구활성화 연구를 위해서 금년 4월 27일에 전문가 좌담회를 개최하였고, 5월 8~9일에는 전문가 워크숍을 열어 연구를 위한 기본적인 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쟁점사항들에 대한 의견을 모았습니다. 그리고 이번 공청회를 통해 교구활성화 연구에 대한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진행(안)은 첨부한 보도자료를 보시기 바랍니다.

진행계획에 대해 설명 드리면, 조기룡 교수(동국대)가 ‘대한불교조계종 교구활성화 방안’이라는 제목으로 발제를 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주경스님(불교사회연구소장), 가섭스님(포교원 포교부장), 황진수 명예교수(한성대 행정학과), 이석심 차장(포교원) 등 평소 교구활성화 방안에 대해 고민하고 계신 전문가들이 각자의 경험, 아이디어, 방향성 등에 대해 심도 깊은 의견을 제시해 주실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발제자와 토론자들의 종합토론으로 공청회가 마무리될 예정입니다.

교구활성화는 한국불교의 중흥을 위해 반드시 이루어야 할 핵심 과제입니다. 이번 공청회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